츠리의 맛집여행♪ 바쁜 나날들의 연속이에요, 이런 와중에 유치원을 다니는 아들은 겨울방학과 봄방학까지 있더라는,, 워킹맘들 모두 힘냅시다,! 봄방학 기간이엿던 2월 마지막주, 심심해할 아들을 위해, 살짝 눈치를 봐가며 휴가를 내고 가족여행으로 가평 독채펜션 샤또드설곡을 다녀왔어요~ 샤또 château 는 프랑스어로 성을... 2024-03-05 15:50:00
웅? 다이어리 가져가게 되어서 시음해보았다. 역사적으로도 오래되고 유서깊은 향토주라고 한다. 아래 설명 출처는 나무위키 https://namu.wiki/w/%EC%98%A4%EB%9F%89%EC...수수, 찹쌀, 쌀, 메일, 옥수수의 다섯 가지 곡물로 술을 빚었고 이를 요자설곡(姚子雪曲)이라 이름붙였다. 이 때 북송 4대 시인으로 일컬어지는 황정견(黃庭... 2024-06-06 14:43:00
Life goes on 이번주도 어김없이) 스타필드로 ㄱ 역대급 주차난이었는데 EJ는 아주 전문가기 땜시 빠르게 주차확보하고 들어갔습니다. 올만에 폴바셋 아이스크림 라떼...느낌스 원피스 get했어요..^^ #마시모두띠 담달에 칭긔들이랑 샤또드설곡(aka 가평 남프랑스) 과 엄마랑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기 땜시,,, 언제든 입을일... 2024-07-31 22:13:00
청도블로그 호는 설곡(雪谷) 또는 설천(雪川)이다. 판서 어계선(魚季瑄)의 손자이며, 군수 어운해(魚雲海)의 아들이다. 채색을 사용하지 않고 먹으로 그리는 매화 그림을 잘 그린 어몽룡은 대나무 그림에 뛰어난 이정(李霆)과 포도를 잘 그린 황집중(黃執中)과 함께 당시 삼절(三絶)로 불렸다. 중국인 양호(楊鎬)도 그의 묵매도... 2024-06-30 16:38:00
haveyourown님의 블로그 없다고 후기 제대로 안읽고 다른데 가자고 함 짜증나서 난 상관 없다고 아무대나 가자고 속이 타들어 가는데 그냥 저래 말함 그러다 뒤늦게 리뷰 읽더니 그냥 저기 가자함 하.. 쨌던 여기 엑스포 근천데 맛있었음..(눈물) 너무 오랜만에 갈비다운 갈비 먹으니 숨 안쉬고 먹음 하도 많이 먹어서 혀도 부어옴... 2024-04-01 08:20:00
군산시 공식 블로그 합니다. 설곡 / 전병하 / 1990, 캔버스에 유채 전병하(1924~20011)은 충남 강경 출신 화가로 고등학생 때부터 군산에서 작품 활동을 해 군산을 제2의 고향이라고 늘 말했다고 합니다. 사물의 질감에 따라 유화와 수채화 기법을 병행했으며 그의 작품세계는 여러 포구의 모습이나 바다 사람들의 거칠지만, 소박한... 2024-01-26 15:51:00
♥은방울의 일상블로그♥ 지난주 안암동 고대병원갔다가 들린 #카페설곡 #분위기좋은 #안암동카페 검색하다가 알게된 곳 ! 성북천 산책로 중간쯤? 위치한 카페라서 지나가다가 딱 봐도 보임 ㅋㅋㅋ 카페설곡 바로옆에 전용주차장이 있어서 파란선안에 2대까지 무료주차 가능 !! 요즘 주차되는 카페 별로없는데~ 너무 죠으당... 2020-05-19 02:33:00
올뚜의 공간 9일 한글날에 방영을 시작한 증순희의 <칠야설>! 방금 1화와 2화를 보고나서 바로 후기를 씁니다. 촬영 단계부터 공개된 화면이 너무 아름다워서 기대를 많이...ㅋㅋ 아아아~ 거기에 증순희는 본인 목소리라 자연스러운데 리친이 맡은 설곡주 역은 성우가 더빙해서 무언가 자연스럽지 못하고 음~ 무언가 옛날스런 느낌... 2024-10-09 22:34:00
하트랑 육아 소통 주는데 주 목적이 있는 식이요법으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지방 섭취를 늘리는 다이어트랍니다.! 주변 친구들한테 물어보니, 키토제닉 식단으로도 많이 다이어트하더라고요! 하지만 전 다이어터 실패가 일상이기도 하고 식단을 다 챙겨 먹을 시간적 여유가 부족해서 완성된 제품을 선택했어요! 닥터밀로 "방탄... 2021-06-29 14:49:00
트윙클 팀 주 소: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차현로 139(우편번호: 11013) 연 락 처: 031-839-4242(이메일: **********@*****.**) 연천에서 한 달 살아보기 프로그램 2. 연천에서 한 달 살아보기 지원금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 달 기간동안 여행자보험을 가입해야만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미가입 시 참여 불가) 지원금액은 1인... 2024-10-19 14:57:44
선암수담(仙岩水談) 수령 주씨를 뉘라서 알리 / 周令誰相識 강대에 자취도 이미 묵[陳]었네 / 江臺跡已陳 들으니 그 분이 어질던 수령 / 知渠是循吏 백성들이 상기 그의 덕을 말하네...출전 : 동문선 제9권 / 오언율시(五言律詩)동시 스크롤 □ 시아(示兒)- 설곡(雪谷) 정포(鄭誧) - 아들에게 乏食甘藜藿(핍식감려곽) : 굶주리면 나물... 2022-06-24 21:16:00
바람에 옷깃이 날리듯 살아가는 이야기 코스의 주(主)가 되겠다. 그 자세한 이야기는 라이딩 하면서 다가서는 풍경과 함께 풀어 나가도록 하겠다. 신청평대교에서 설악으로 이어지는 37번 국도.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차량 통행이 별로 없었다. 그런데 주말이면 춘천고속도로가 막혀서 그러는지 경춘가도와 가장 가까운 설악 IC로 진입하기 위한 차량들로... 2015-10-19 11:03:00
풍수의 세계: "공간과 문화를 이해하다" 조선 후기에 양명학을 체계화했던 양명학의 거두(巨頭) 정제두(鄭齊斗, 1649-1736)가 단연 돋보인다. 이는 세조(世祖, 재위 1455-1468) 때부터 숙종(肅宗, 재위 1674-1720)에 이르기까지 약 200여 년 동안 정몽주의 후손들은 '비운의 시기'를 보냈을 수밖에 없었음을 시사(示唆) 하고 있다. 정몽주 후손들에 대해서는... 2021-12-01 13:16:00
김복현의 산이야기 고려 후기 충신이자 동방성리학의 시조인 포은 정몽주(1337∼1392) 선생의 학덕과 충절을 기리기 위하여 지은 서원이다. 조선 선조 9년(1576)에 처음 지었으나 임진왜란(1592)으로 불타 없어져 선조 38년(1605)에 다시 지었다. 이때 정보와 이시직을 같이 모셨다. 광해군 원년(1608)에 임금이 이름을 짓고 현판을 하사... 2023-01-04 08:47:00
취월당 유람록(醉月堂 遊覽錄) 조선 후기에 들어와서는 작가 자신의 고고한 심중을 표출하는 형태로 발전되었다. 마치 천지분간 못 할 정도로 피어난 매림 초옥에서 매향을 호흡하며 친구를 기다리는 이는 녹의(綠衣) 오경석이요, 거문고를 어깨에 둘러 매고 벗을 찾아 다리를 건너는 홍의(紅衣)는 작가 자신인 고람 전기일 터. 매죽도 梅竹圖... 2011-05-01 21:46:36
현림의 소리 논주(百部論主), 해동법사(海東法師), 해동종주(海東宗主)라 불렸다. 고려시대에는 원효보살, 원효성사(元曉聖師)라 존칭되고, 화쟁국사(和諍國師)라는 시호가...추대한 사로 6촌의 촌장 중의 한사람인 설거백 또는 설호진의 후손으로 설곡(薛嚳)의 4대손이다. 원효대사는 너무나 잘 알려진 고승이라 출생만 기술한다... 2015-10-26 23:04:53
가야산락도(樂道) 709호 설곡시고(雪谷詩藁) 고려 후기 문신이었던 정포(鄭誧 1309∼1347)의 개인 시집이다. 보물 제710-1호 동인지문사육 권1~3, 4~6, 10~12, 13~15 (東人之文四六 卷) ] 최해가 신라 최치원에서부터 고려 충렬왕 때까지의 역대 명현들의 시문을 엮은 것이다. 보물 제710-2호 동인지문사육 권1∼6 (東人之文四六 卷一~六... 2017-03-08 17:53:00
옛님의 숨결. 그 정취를 찾아 각자.1927년). 제일 좌측 근세부도. 여곡당선준대사부도.조선후기 대원순교춘고당정골부도大願殉敎精骨浮屠.1930년 좌로부터 중창주 주지박춘고영세불망비(바위에 각자.1927년)현감조후진태몰세불망비.이대왕화 공덕비.대원순교춘고당정골부도.여곡당선준대사탑. 중창사적비(1979).영운당대종사부도.공덕주 법연화신태령... 2014-06-12 07:22:14
하회촌/hahoechon.kr 고려 후기의 장군. 방경의 자. 관은 도첨의사사(都僉議司事). 이인복(조선 경종때 문신)의 詩 영호루 玆州判是宿緣多(현주판시숙연다) 이 고을은 옛부터 인연이 많은곳, 三到偏疑物色加(삼도편의물색가) 세번째 찾아오니 풍경이 더좋도다, 額上龍咬恭愍筆(액상용교공민필) 누대엔 공민왕 친필이 걸려있고, 瀤西雲木給弧... 2012-05-09 20:09:00
야촌 이재훈 고려 후기의 장군. 김방경의 아들. 관직은 도첨의사사(都僉議司事) 등을 역임한 무신. 題映湖樓(제영호루) 정도전(鄭道傳) 飛龍在天弄明珠(비룡재천롱명주) / 나는 룡이 하늘에서 희롱하던 구슬을, 遙落永嘉湖上樓(요락영가호상루) / 멀리 영가고을 영호루에 떨어뜨렸구나, 夜賞不須勤秉燭(야상불수근병촉) / 밤경치... 2020-03-01 19:12:06
옛글산책 : 한시소풍 題梁州客舍壁[제양주객사벽] 새벽 이별 - 鄭誧[정포] - 五更燈影照殘粧[오경등영조잔장] 새벽 등잔 빛에 화장 지워진 얼굴 欲話別離先斷腸[욕화별리선단장] 이별...鄭誧] 고려 후기의 문신. 본관은 청주(淸州). 자는 중부(仲孚). 호는 설곡(雪谷). 충숙왕(忠肅王) 13년에 과거에 급제하여, 벼슬이 예문관 수찬(藝文館修... 2020-08-13 08:33:56
시와 음악, 그리고 이야기 조선 후기 심사정 선생은 할아버지 심익창(沈益昌)이 과거시험 부정사건과 연잉군(이후 영조)의 시해 미수사건에 연루되면서 연좌제로 인해 대역죄인 되어 출사를 포기,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하는 전업 작가가 되어 끼니를 걱정할 정도로 고난의 삶을 살았다고 한다. 1768년 자신이 살아 온 험난한 일생을 촉나라... 2022-02-09 13:59:00
김성우의 그림여행 몇 주 전에 그려 드렸었는데, 이 그림에 낙관을 부탁하신 것이다. 조금 난감한 상황이 아닐 수 없었다. 흔히 강의 중 시범을 보이느라 그린 그림이 자칫 작품으로 오인될 수 있는 상황이 되어 버렸기 때문이다. 또한 이를 부탁하신 분이 내가 평소 존경하던 원로 교수님이셨기에 고민고민하다 체본을 거둬들이고 아예... 2012-09-04 06:04:00
역사와 미술의 만남, 그 즐거움 조선후기 대표적인 유학자이자 시문과 문장, 글씨에 능하였던 소위 ‘6창(昌)’이라 추앙받는 김창집(金昌集, 1648~1722, 호 몽와夢窩), 김창협(金昌協, 1651~1708, 호 농암農巖), 김창흡(金昌翕, 1653~1722, 호 삼연三淵), 김창업(金昌業, 1658~1721, 호 노가재老稼齋), 김창집(金昌緝, 1662~1713, 호 포음圃陰... 2016-07-02 12:41:00
임종헌의 세상사는 이야기 아버지는 설곡(雪谷) 정포(鄭誧)다. 아들은 정총(鄭揔), 정승(鄭拯), 정탁(鄭擢), 정지(鄭持)를 두었다. 정추는 1353년(공민왕 2) 문과에 급제하였고, 예문관 검열을 거쳐 좌사의대부(左諫議大夫, 좌간의대부)에 올랐다. 1366년(공민왕 15) 이존오(李存吾)와 함께 신돈(辛旽)을 탄핵하다가 처형당할 뻔했으나, 이색의... 2018-09-22 10:51:12
기쁜 우리 젊은날 : ) 와주≫에서 볼 수 있는 현실에 대한 강렬한 관심은 시대적인 성격과 무관하지 않음을 알 수 있고 여기에 사대부문학으로서 의미를 찾아볼 수 있다. 3)이제현...당대의 대표적인 문인의 이제현의 역사의식과 문학관이 드러난다. 고려 후기 사대부층이 민생에 대하여 상당한 관심을 가졌고, 혹은 생산자의 입장에서 이해... 2015-03-21 17:55:00
安分知足 지는 달빛 빈 뜰에 문을 밀고 나서니(落月半庭推戶出·낙월반정추호출) / 살구꽃 성긴 그림자 옷에 가득하네.(杏花踈影滿衣裳·행화소영만의상) 고려 후기의 시인 설곡(雪谷) 정포(鄭誧1309∼1345)가 지은 시 ‘양주(양산) 객관의 벽에 쓰다(題梁州客舍壁·제양주객사벽)’이다. 이 작품은 ‘동문선(東文選)’ 권21... 2022-11-08 04:14:00
염화미소 편집자 주) 가평군내의 불교유적에 대한 기본조사는 1999년 강원대학교 박물관이‘가평군의 역사와 문화유적’을 조사하면서 이뤄졌다. 이 조사는 일제시대 간행한 ‘조선보물고적조사자료(朝鮮寶物古蹟調査資料)’에서 마일리사지(馬日里寺址) 한 곳이 소개된 이후로는 사실상 최초로 이루어진 현장조사였다. 이 조사는... 2017-04-25 07:41:00
이편단심 파문주겹유직령포 보물 672-14호 서울 강서구 조선 숙종 898 명주누비직령포 보물 672-15호 서울 강서구 조선 숙종 899 공단전상 보물 672-16호 서울 강서구 조선 숙종 900 답호 보물 672-17호 서울 강서구 조선 숙종 901 반수의 보물 672-18호 서울 강서구 조선 숙종 902 명주누비저고리 보물 672-19호 서울 강서구... 2008-10-21 04:06:28
도서출판 지와 사랑 조선 후기의 실학자 이긍익李肯翊이 찬술한 조선시대의 사서史書『연려실기술燃藜室記述』에 있는 내용입니다. 약천藥泉 남구만南九萬이 백헌白軒 이경석李景奭(1595-1671), 회곡晦谷 조한영曺漢英(1608-70), 서계西溪 박세당朴世堂(1629-1703)을 평론한 글입니다. “신묘년 3월 4일에 즉석에서 지어 부른 것인데... 2016-06-21 10:58:00